시나리오 배포

인세인 2인 시나리오 【 피어나는 것 】

현재(now) 2019. 9. 16. 21:16




피어나는 것

-싹, 싹, 싹이 났어요~♪ 어디에? 당신의 머리 위에.

 

룰 : 『인세인』, 데드루프』

타입 : 협력형

리미트 : 3 

플레이어 수 : 2

 

 

어느 날, PC의 머리 위에 새싹이 자랐습니다.

온라인 게임도 아니고 현실에서 머리 위에 새싹이라니요, 이상하니까 잘라내자고 말해도, PC은 묵묵부답입니다. 저건 자라서-뭐가 되는 거죠?


 

 PC 사명 

 

PC: 당신의 머리 위에 새싹이 생겼다. 너무 신기하니까 꼭 어떻게 자라는지 보고 싶어. 당신의 【사명】은 머리 위의 식물을 키우는 것이다.

PC②: PC①의 머리 위에 새싹이 생겼다. 너무 이상하니까 꼭 저걸 없애버리고 싶어. 당신의 【사명】은 PC①의 머리 위의 식물을 없애는 것이다.

 

 소개 

 

짧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시나리오입니다만 다소 과격한 소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소중한 상대와 즐겨주시면 즐거울 것 같습니다.

 

제작자: 현재(@trpg_play_now)

세션카드: 단삭(@LizComm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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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하의 내용은 시나리오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미 해당시나리오를 플레이 하셨거나 마스터링 예정이 있으신 분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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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내 


마스터링시 시나리오의 재가공, 개변조가 가능하나, 가공된 시나리오의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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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가 작성한 시나리오인지라 부족한 부분이 많을 수 있습니다. 피드백은 언제든지 트위터 (@trpg_play_now)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시나리오의 무대 

 

이 시나리오의 세팅은 「사실은 무서운 현대 일본」을, 장면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현대 배경이니 만큼 국적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서로 친밀한 사이의 가족, 친구 또는 연인의 관계를 추천합니다.


 

 배경 


PC1은 PC2의 질병에 대한 수술비를 마련하기 위해 위험을 감수하고 머리 위에서만 자라는 식물의 실험에 자원하고,

PC2는 PC1에게 자신의 질병을 들키지 않기 위해서라도 PC1에게 일어난 이변에 민감히 반응합니다.

희망이 희박한 두 사람에게도 해피엔딩은, 올 수 있을까요?

 

 광기 

 

『인세인』에서 【의심암귀】, 【확산하는 공포】, 【거동수상】, 【맹목】, 【도를 넘어선 마음】, 【기억상실】, 데드루프』에서 【기묘한 욕구】, 【망향】을 준비합니다. 【광기】는 마스터의 취향에 따라 변경 가능합니다.


 



 

 도입페이즈 

 

▶발아 


마스터 장면입니다.

평온한 주말 아침입니다. 적당히 맛있는 식사와 적당히 재밌는 대화가 이어지던 중,

PC2가 참지 못하고 입을 엽니다.


"근데 너 머리 위에 그 싹은 뭐야?"


글쎄, 뭘까.

평온한 주말 아침이 지나갑니다. 비록 PC1의 머리 위에는 싹이 있지만요.


▷ 핸드아웃 「새싹」, 「머리 위의 식물」이 공개됩니다.


 

 메인페이즈 

 

메인페이즈는 기본 적으로 PC1의 집에서 진행합니다.

장면 순서는 플레이어들의 상의에 맡깁니다.

굳이 집 밖에서 진행하겠다면 만류하지는 않습니다만 PC1의 머리 위에는 여전히 싹이 있습니다.

 

▶자라나는 것 


시점: 제 1사이클 종료 시점, 핸드아웃 「새싹」이 조사되지 않았을 경우.

등장인물: PC 전원

마스터 장면입니다.

문득 PC1은 강한 두통을 느낍니다.

뇌가 깨지는 것 같다고 생각한 순간, 머리 위의 새싹이 한 눈에 보기에도 무서운 속도로 자라납니다.

이걸 단순히 '자랐다'고 표현할 수 있을 까요?

그 섬뜩한 성장에 《생물학》으로 공포판정합니다.


▷ 핸드아웃 「새싹」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맺히는 것 


시점: 제 2사이클 종료 시점, 핸드아웃 「잎새」가 조사되지 않았을 경우.

등장인물: PC 전원

마스터 장면입니다.

문득 PC1은 강한 두통을 느낍니다.

두통은 지속되어, 다른 행동을 할 수 없는 지경에 이릅니다. 혹시 식물 때문은 아닐까? 라고 생각하고 확인하자 잎새 사이에 뭔가 동그란 것이 맺혀 있는 것이 보입니다.

이건 무엇을 양분으로 자라는 걸까? 보이는 것으로는 꼭 PC1을 양분으로 자라는 것 같지 않나요?

그 섬뜩한 생각에 《놀람》으로 공포판정합니다.


▷ 핸드아웃 「잎새」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피어나는 것 


시점: 제 3사이클 종료 시점, 핸드아웃 「봉오리」가 조사되지 않았을 경우.

등장인물: PC 전원

마스터 장면입니다.

문득 PC1은 강한 두통을 느낍니다.

머리에서 시작한 고통은 목과 척추를 지나 몸을 두 개로 쪼개는 듯만 같습니다. PC1의 생명력이 1 차감됩니다.

그리고, 꽃이 피어납니다.


▷ 핸드아웃 「봉오리」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메인 페이즈의 조킹

-PC1의 머리 위에 있는 식물은 PC1과 강하게 연결되어 있는 상태로, 잡아 뜯거나 무리하게 충격을 가할 때마다 PC1의 생명력이 1 차감됩니다. 이건 조킹으로 처리해도, 혹은 폭력분야의 특기로 보조판정해도 좋습니다.

-핸드아웃의 조사가 아닌, 인터넷 또는 전화로 식물에 대해 조사를 해도 봉제로 된 머리띠라던지만 나올 뿐 찾는 정보를 찾기는 어렵습니다. 조킹이 적절할 경우엔 GM의 판단에 따라 일부 핸드아웃의 정보를 미리 나누어 전달해주어도 괜찮습니다.

-병원에 갈 경우, 의사는 매우 희귀한 케이스라며 광적으로 PC1에게 집착할 뿐 마땅히 진료를 해주거나 약을 주지 않습니다. 이 경우 《의학》으로 공포판정합니다. 119 등에 연락할 경우 NPC 반응표를 사용해주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클라이맥스 페이즈 

 

제 3 사이클이 끝나면 클라이맥스 페이즈를 시작합니다.

 

▶거두는 자 


어느덧 다사다난 했던 하루도 저물어가고 저녁을 먹을 시간이 되었습니다.

방문할 사람도 없는데,

삐, 삐, 삐, 삐

현관문의 번호키가 눌리는 소리가 들리더니 현관 안으로 백색의 가운을 입은 두 사람이 들어섭니다.

두 무단침입자는 사람 좋아 보이는 얼굴로 PC1에게 말합니다.

 "수확할 시간입니다."

이 후의 클라이맥스 진행은 PC들의 감정 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 PC끼리 양방향 플러스(+)의 감정을 가졌을 경우.


: PC1의 머리 위에 붉은 꽃이 핍니다.

가운을 입은 두 사람은 진귀한 꽃을 보게 해줘서 기쁘다고 말하며 사진기를 꺼내, PC1의 머리 위에 핀 꽃의 사진과, PC1, 2의 사진을 찍습니다.

사진을 찍은 두 사람은 빙그시 웃으며 일찍이 들어본 적이 없는 언어로 길고 복잡한, 노래와 같은 어떤 말을 중얼거립니다.

그러자 잠이 오는 상황이 아닌데도 수면이 폭풍처럼 몰아닥칩니다.

...얼마나 지났을 까요? 잠에서 일어나자...마치 머리 위에 식물이 자랐던 것이 거짓말이었던 것처럼 사라져 있습니다.

또한...

PC2는 자신의 몸을 잠식하던 병마가 사라진 것을 알아차립니다. 현관에는 스마일이 그려진 메모지와 함께, 현찰뭉치가 얌전히 놓여 있습니다. 엔딩으로 진행합니다.



▷ PC끼리 양방향 마이너스(+)의 감정을 가졌을 경우.


: PC1의 머리 위에 검은 꽃이 핍니다.

가운을 입은 두 사람은 보기 드문 꽃을 보게 해줘서 기쁘다고 말하며 사진기를 꺼내, PC1의 머리 위에 핀 꽃의 사진과, PC1, 2의 사진을 찍습니다.

사진을 찍은 두 사람은 사진기를 집어 넣고는 일찍이 들어본 적이 없는 언어로 길고 복잡한, 노래와 같은 어떤 말을 중얼거립니다.

그러자 잠이 오는 상황이 아닌데도 수면이 폭풍처럼 몰아닥칩니다.

...얼마나 지났을 까요? 잠에서 일어나자...마치 머리 위에 식물이 자랐던 것이 거짓말이었던 것처럼 사라져 있습니다.

또한...현관에는 현찰뭉치가 얌전히 놓여 있습니다. 엔딩으로 진행합니다.



▷ PC끼리 서로 다른 감정(+/-)을 가졌거나 감정을 맺지 않았을 경우


: PC1의 머리 위에 파란 꽃이 핍니다.

가운을 입은 두 사람은 모처럼의 좋은 종자를 망쳤다고 말하며 PC1에게 전투를 겁니다. 여기서 PC2의 전투 참가 여부는 자율에 맡깁니다.

에너미 푸른가지교의 연구원 2명 과의 전투를 시작합니다.


연구원들의 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귀한 종자를 망친 것에 대해 PC1에게 분노를 늘어놓고.

-PC1의 비밀을 언급하며 위선자라며 비꼽니다.


: 에너미에게 패배할 경우

에너미는 거칠게 PC1의 머리에서 꽃을 잡아 뜯습니다. 강렬한 고통과 함께 PC1은 의식을 잃습니다. 고통 뒤에 눈을 뜨자...머리 위에는 흉측한 상처가 남겨져 있습니다. 막대한 고통과 함께 말입니다.

엔딩으로 진행합니다.


: 에너미에게 승리할 경우

에너미는 거칠게 PC1의 머리에서 꽃을 잡아 뜯습니다. 강렬한 고통에 가물거리는 시야를 유지하고 있으면, 에너미는 못마땅한 얼굴로 하얀 약병을 집어 던집니다. 상처는 아물 거라는 말과 함께요. 그들은 알 수 없는 언어로 서로 중얼거리더니 가방에서 현찰뭉치를 꺼내 PC1에게 거칠게 건네고는 뒤도 돌아보지 않고 떠나갑니다. 엔딩으로 진행합니다.



 

 

 엔딩 페이즈 

 

밤이 되었습니다. 식물이 없이, 당신과 나만이 존재하는 밤입니다.

이 후의 이야기는 PC들의 서술에 맡깁니다.

 



 

 

 에너미 시트 

 

 푸른가지교의 연구원

  위협도 3 속성 괴이/생물 생명력 6

 호기심 지식 특기 《협박》, 《생물학》, 《인류학》, 《마술》

 어빌리티 【기본 공격】 《생물학》

             【최면술】 서포트 《인류학》 (데드루프』 157)

             【스카 페이스】 서포트 《협박》 (데드루프』 160)

 식물을 연구하는 푸른가지교의 온건파 연구원입니다. 식물을 인간보다 소중히 여깁니다. 

 

 

 핸드아웃 


시점:

도입페이즈 종료 뒤 「새싹」, 「머리 위의 식물」,

「새싹」 핸드아웃의 【비밀】이 조사되거나 제 1 사이클의 마스터 장면이 종료되면 「잎새」,

「잎새」 핸드아웃의 【비밀】이 조사되거나 제 2 사이클의 마스터 장면이 종료되면 「봉오리」,

「머리 위의 식물」 핸드아웃의 【비밀】이 조사되면 「머리 위의 꽃」,

「머리 위의 꽃 핸드아웃의 【비밀】이 조사되면 「두어화」 핸드아웃을 공개합니다.

 

 이름

개요

비밀 

 PC1

 당신의 머리 위에 새싹이 생겼다. 너무 신기하니까 꼭 어떻게 자라는지 보고 싶어. 당신의 【사명】은 머리 위의 식물을 키우는 것이다.

 쇼크: PC2

 PC2는 사실 난치병 판정을 받았다. 아직 PC2는 모르는 것 같지만 막대한 치료비가 빠르게 필요하다. 무슨 일이라도 하겠다는 당신에게 한 연구단체가 인간의 머리 위에서만 자라는 식물을 시험하게 해주면 치료비를 지원해주겠다고 했다. 무척 위험하다고는 해도 이 기회를 놓칠 수는 없어...이 식물을 키워서 꼭, PC2의 치료비를 마련해, 그를 낫게 해줄 것이다.

 PC2

 PC①의 머리 위에 새싹이 생겼다. 너무 이상하니까 꼭 저걸 없애버리고 싶어. 당신의 【사명】은 PC①의 머리 위의 식물을 없애는 것이다

 쇼크: PC2의 질병을 모르는 PC

 당신은 사실 난치병 판정을 받았다. 아직 PC1은 모르는 것 같지만 우리가 막대한 치료비를 마련할 수 있을 리가 없다. 당신의 【진정한 사명】은 머리 위에 새싹이 돋을 정도로 세상 물정을 모르는 PC1과 조금이라도 오래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것이다.

 당신은 매 사이클의 시작 마다 1의 대미지를 생명력에 입는다.

 새싹

 PC1의 머리 위에 자라난 새싹

 : 이 핸드아웃의 비밀은 1사이클의 종료까지 조사되지 않으면 조사판정 없이 자동으로 공개된다. 

 쇼크: 없음

 확산정보.

 새싹은 쌍떡잎 식물과로 보인다. 떡잎이 큰 걸로 봐서 아주 크게 자랄 것 같다.

 핸드아웃 「잎새」를 공개한다.

 잎새

 PC1의 머리 위 새싹이 자란 이파리.

 : 이 핸드아웃의 비밀은 2사이클의 종료까지 조사되지 않으면 별도의 조사판정 없이 자동으로 공개된다.

 쇼크: 없음

 확산정보.

 잎새의 가운데에서는 동그랗게 무언가가 맺히고 있다 몇 시간 지나지도 않았는데 무척 빠른 성장이다.

 핸드아웃 「봉오리」를 공개한다.

 봉오리

 PC1의 머리 위 잎새 사이에 맺힌 봉오리.

 : 이 핸드아웃의 비밀은 3사이클의 종료까지 조사되지 않으면 별도의 조사판정 없이 자동으로 공개된다.

 쇼크: 없음

 확산정보.

 봉오리는 뭔가의 꽃봉오리로 보인다. 새싹에서 단 몇 시간 만에 자라난 그것은 지금, 피어나려고 하고 있다.

 머리 위의 식물

 온라인 게임도 아니고, 사람의 머리 위에서 식물이 자라는 것은 말도 되지 않는다-하지만 지금 눈 앞에 실제로 존재하고 있다.

 혹시 인터넷이나 책에는 이 식물에 대한 정보가 있을까? 

 쇼크: 없음

 아무리 찾아보아도 사람의 머리 위에서 자란다는 식물에 대한 명확한 정보는 찾을 수 없었다. 다만 정보의 시대 다운 방대한 정보량에 질식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매장》으로 공포판정.

 확실하진 않지만 사람의 머리 위에서 자라는 꽃에 대한 정보는 소량 발견했다.

 핸드아웃 「머리 위의 꽃」을 공개한다.

 머리 위의 꽃

 사람의 머리 위에서 식물이 자라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했지만, 실제로 사람의 머리 위에서 자라는 꽃이 있다는 정보를 얻었다. 정말 그런 꽃이 존재할까?

 쇼크: 전원

 꽃 「두어화」의 정보를 찾았다. 사람의 사랑으로 피어난다는 이 꽃은 머리 위에 금붕어가 얹은 것 같다고 말하여 골든피쉬 플라워라고도 불린다. 「두어화」는 인간의 머리 위에서만 자라는 희소성으로 매우 고가에 거래된다고 한다. 단지 돈과 희소함 때문에 사람의 머리 위에서 꽃을 기른다니, 납득할 수 없어.

 《인류학》으로 공포판정.

 핸드아웃 「두어화」를 공개한다.

 두어화

 매우 희귀하며, 사람의 머리 위에만 피어서 고가에 거래된다는 꽃

 쇼크: 전원

 이 꽃은 아마존에서 처음 발견되었으며, 이후 환경운동단체 「푸른가지연대」에서 개량하여 소량 보급되었다. 이 꽃을 피워낸 인간은 사망하거나 머리에 큰 손상을 입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두어화」의 이명인 골든피쉬 플라워는, 이 꽃이 큰 돈이 되기 때문에 붙었다고 한다.

 인간도 환경인데 환경을 지키기 위해 인간을 죽음에 이르게 하는 집단이 있다니.

 어쩌면 PC1도...

 《죽음》으로 공포판정.




   
   
   
 

 

 

 




 

 후기 

 

 

벌써 네 번째 시나리오 공개입니다.

그것도 인세인 합작이라는 즐거운 주제로 쓰게 되어 기뻤습니다.

식물 테마라는 주제에 맞춰 아주 가볍고, 단순한 시나리오를 쓰고 싶었습니다.

여전히 시나리오를 쓰는 건 어렵고, 제 시나리오가 재미있다는 확신은 없지만 그래도 즐겨주시는 분들이 있고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있어서 계속 쓸 수 있는 것 같아요.

시나리오에 대한 조언이나 후기는 언제든지 트위터로 건네 주시면 최대한 반영하겠습니다!

즐거운 세션 되세요! 즐거운 인세인을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