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의 하로-윈 잔치
냇가에서 마주친 소녀는, 생전 처음 들어보는 특이한 잔치의 이름을 말하며 그것을 하고 싶어합니다.
과연 둔갑 동물들은 그 소녀를 도와줄 수 있을까요?
제작자: 현재(@trpg_play_now)
◈ ◈ ◈ ◈ ◈
아래의 내용은 시나리오입니다.
해당 시나리오를 플레이할 계획이 있다면 읽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 ◈ ◈ ◈ ◈
● 안내
마스터링시 시나리오의 재가공, 개변조가 가능하나, 가공된 시나리오의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시나리오는 해당 문서의 주소 링크 공유로만 배포되기를 희망합니다.
상업적 이용 및 공개된 장소에서의 중요 내용에 대한 언급은 금지하나, 그 외의 비상업적 작성은 가능합니다.
초보자가 작성한 시나리오인지라 부족한 부분이 많을 수 있습니다. 피드백은 언제든지 트위터 (@trpg_play_now)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등장 인물
도시에서 온 전학생 「유리」
● 필요 시간
2-3시간
● 【신비】와【마음】
이 시나리오에서 이야기꾼이 [장면]마다 사용할 수 있는 【신비】는 10점, 【마음】도 10점입니다.
● 이야기의 개요
[장면]수: 5개
도시에서 전학 온 전학생 유리는 반의 친구들과 친해지기 위해 고민하던 중,
작년에 자신이 경험했던, 너무 즐거운 할로윈 파티를 기억해 학교의 아이들에게 할로윈 파티를 제안했지만,
마을의 아이들은 농사일을 돕거나, 할로윈 자체가 익숙하지 못해 유리의 제안을 거절합니다.
냇가에서 훌쩍이며, 자신이 작년에 입었던 마녀 원피스를 버리려던 유리는 둔갑 동물들과 만나고 이 마을은 순 낡았다며, 할로윈 파티도 모르다니 멍청하다며 투정을 늘어놓습니다.
둔갑 동물들은 과연, 이 살짝 삐뚤어진 소녀를 도울 수 있을까요?
● 시작하며
이 시나리오는 『저녁노을 어스름』을 한 번 이상 해본 적이 있는 사람을 위한 이야기입니다.
기존에 플레이했던 둔갑 동물이 있다면 이어 플레이해볼 수 있습니다.
특별히 어려운 장면은 없으므로 한 번 이상 이야기꾼을 맡은 경험이 있다면 적합합니다.
등장하는 전학생 소녀는 살짝 삐뚤어진 성격으로 퉁명스러운 말투를 사용할 수 있지만, 타인을 상처 입히고 싶어하지는 않기에 바로 PC에게 사과합니다. 지나치게 거친 이야기가 되지 않도록 조심해주세요.
● 이야기꾼의 준비
이 시나리오에는 아래의 NPC가 등장합니다.
▼ 도시에서 온 전학생 「유리」
요괴 0 동물 1
어른 2 아이 2
표현이 서툴고 조금 솔직하지 못한, 11살 여자아이입니다.
이번 시나리오에서는 학교의 친구들과 친해지고 싶어서 할로윈 파티를 제안했다가 거절 당해 마음이 상해 있습니다.
조금 삐뚤어져 있어도 기본적으로 다른 사람과 친해지고 싶어하고, 사람을 좋아하는 아이입니다.
만약 지금까지 PC가 만났던 NPC 중에 다른 전학생 아이가 있다면 그 아이로 교체해도 좋습니다.
첫 번째[장면]
장소: 들판의 시냇물 근처
시간: 낮
어떤[장면]?: PC들이 유리와 만나는 장면입니다.
가을입니다.
음식이 풍족한 계절, PC들은 시냇물 근처에 소풍을 왔습니다.
각자 가지고 온 도시락을 나눠 먹으며 이야기를 나눕니다.
각 PC에게 어떤 도시락을 가져왔는지 물어봅시다.
PC들의 도시락을 확인했다면, 도시락을 먹고 어떤 놀이를 할 건지 물어봅시다.
담소를 나누고 충분한 꿈을 주고 받으면 세션을 진행합니다.
PC들은 어딘가에서 첨벙하고 들리는 물소리를 듣습니다.
모두는 여기에 있는데, 그렇다면 다른 동물일까? 라는 생각에 소리가 들린 냇가로 다가가면, 책가방을 메고 있는 어린 인간 소녀, 유리가 있습니다.
아이는 냇가에서 까만 옷을 쥐고 훌쩍훌쩍 울다가 자신에게 다가온 PC를 보며 버럭 짜증을 냅니다.
「뭐야, 신경쓰지 말고 저리 가!」
아이는 신경질을 내지만, 아무래도 우는 모습을 들킨 게 부끄러워서 인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조금 날이 서 있을 수 있어도 곧 자신이 소리친 것에 대해 놀라진 않았나 사과하며, 그렇게 유리는 PC들과 만나게 됩니다.
우선 자기소개를 하고, 잠시 이야기를 나누면서 [만남]을 처리합니다. 모두가 【인연】을 얻었다면 유리는 울고 있던 사정을 설명합니다.
유리의 사정이란 다음과 같습니다.
● 반 아이들에게 할로윈 파티를 제안했지만 아이들은 그게 뭔지도 모른다.
● 작년에 다니던 학교에서 했던 할로윈 파티는 아주 즐거웠다.
● 작년에 이 마녀 복장을 입고 맛있는 음식을 잔뜩 먹었다.
● 올해도 어떻게든 할로윈 파티를 하고 싶다.
둔갑 동물들에게 서양의 명절은 낯설기 때문에 할로윈이란 개념을 이해하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유리와 대화하면서 그것이 즐거운 잔치라는 사실 정도는 알 수 있었습니다.
유리와 충분히 대화를 하면 이 [장면]은 종료됩니다.
[막간] 작업을 하고, 두 번째 [장면]으로 넘어갑니다.
만약 사람으로 둔갑한 아이가 있다면, [장면]이 바뀌었을 떄 다시 코스트를 지불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줍시다.
[장면] 종료 : 유리와 PC들의 [만남]을 처리를 마치면 [장면]을 마칩니다.
두 번째[장면]
장소: 들판의 시냇물 근처
시간: 낮
어떤[장면]?: PC들이 유리와 잔치의 준비에 대해 이야기하는 장면입니다.
PC들에게 유리는 할로윈에 대해 설명해줍니다.
● 다른 동물이나 마법사, 되고 싶은 미래의 직업으로 변장할 수 있다.
● 파티, 그러니까 잔치기 때문에 음식이 아주 많이 필요하다.
● 주황색과 보라색으로 화려하게 장식도 해야 한다.
그렇게 할로윈에 대해 한참을 즐겁게 이야기를 하던 유리는, 갑자기 피아노 학원을 가야 하는 걸 잊었다고 말하며 손에 쥐고 있던 마녀 원피스를 놓고 얼른 학원을 다녀올테니, 조금 뒤에 여기서 만나자고 말하며 돌아갑니다.
PC들이 남은 도시락을 먹거나, 놀이를 하거나, 자기들 나름대로 잔치에 대해 이야기 하며 자유롭게 시간을 보냅니다.
그때 유리의 원피스가 바람에 날아갑니다.
바람에 날아간 원피스는 나뭇가지에 걸려 있어, PC들이 【특기】를 사용해 나뭇가지에서 빼내면 이런, 원피스가 찢어져 있습니다.
이걸 어쩌면 좋죠?
[장면] 종료 : 유리의 마녀 원피스를 되찾으면[장면]을 마칩니다.
세 번째[장면]
장소: 들판
시간: 저녁
어떤[장면]?: PC들이 유리의 원피스를 어떻게 할 지 고민하는 장면입니다.
유리는 이것저것 요구하는 게 많은 아이였지만, 그래도 즐거운 날 입었던 옷이 찢어진 걸 내일 본다면 아주 속상해 할 것이 분명합니다.
고민하고 있으면 유리가 학원 가방을 쥐고 웃으며 돌아옵니다만, 이내 찢어진 원피스를 보고 울음을 터트립니다.
「이 마을에 있는 사람들은 전부 바보 멍청이야!」
그렇게 울던 유리는 토라져서 집으로 돌아가 버립니다.
유리의 기분을 풀어 줄 방법은 없을까요? 아까까지 할로윈이라는 잔치를 이야기하던 유리는 아주 즐거워 보였으니까, 잔치를 해준다면...그러면 유리도 기분이 나아지지 않을까요?
PC들은 유리를 위해 내일 이 자리에서 할로윈 잔치를 준비하기로 합니다.
[장면] 종료 : 잔치를 준비하기로 하면[장면]을 마칩니다.
네 번째[장면]
장소: 들판의 큰 나무
시간: 낮
어떤[장면]?: PC들이 할로윈 잔치를 준비하는 장면입니다.
다음 날 다시 모인 PC들은 큰 나무 아래에 자리를 잡고 할로윈 잔치를 준비합니다.
다른 동물이나 인간의 복장으로 분장을 하거나, 요리를 준비하거나, 나무 근처를 주황색과 보라색으로 장식을 합니다.
동물로 8 이상의 결과를 내면 요리의 재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어른으로 10 이상의 결과를 내면 요리에 성공합니다.
다른 동물이나 인간의 복장으로 분장하는 것은 어른 10 이상의 결과를 내면 가능합니다.
나무 근처를 장식하는 것은 아이 8 / 어른 8로 가능합니다.
어른 12 이상의 결과를 내면 유리의 원피스를 고칠 수 있습니다.
[신비한 기적]을 사용한다면 더 멋진 일이 가능할지도 모릅니다.
갖가지 【특기】로 잔치를 다채롭게 만듭시다. 할로윈이란 개념에 개의치 말고 우리만의 하로-윈 잔치를 꾸며봅시다.
그렇게 한참을 준비하고 있다가 동물 5로 판정하면, 근처에 숨어 있는 유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유리는 PC들이 준비하는 걸 몰래 지켜보다가 들키면 도망갑니다. 하지만 이내 다시 돌아와서 PC들을 다시 지켜봅니다.
유리에게 같이 준비하자고 말을 걸거나, 유리를 붙잡아 어른 8 이상으로 설득하면 유리는 PC들과 같이 잔치에 참여해도 되는지 물어봅니다. 유리를 위해 준비한 잔치니까, 물론 가능합니다.
[장면] 종료 : 유리가 잔치에 같이 참여하기로 하면[장면]을 마칩니다.
마지막[장면]
장소: 들판의 큰 나무
시간: 저녁
어떤[장면]?: PC들이 할로윈 잔치를 즐기는 장면입니다.
어느덧 잔치가 시작됩니다. 분장을 한 PC들은 모두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음식을 먹고, 놀이를 해도 좋습니다. 준비한 잔치를 마음껏 즐겨주세요.
가능한 한에서 PC의 제안을 받아들여서 분위기를 띄워주세요.
그렇게 즐겁게 장면을 마무리하면 유리도 즐거워 보입니다.
「예전에 했던 파티만큼 재밌어!」
「이 마을에 이사 와서 이렇게 즐거웠던 건 처음이야!」
유리는 자신의 원피스에 붙어있던 박쥐모양 장식을 떼어내 PC들에게 하나씩 나눠 주고는 손을 흔들며 돌아갑니다.
「고마워! 다음에 또 놀자!」
유리는 앞으로도 이 시냇가에 놀러와 PC들을 찾을 것입니다.
여기에서 이 세션은 막을 내립니다.
참가자 모두와 인사한 후, 마지막 [막간]을 처리합니다.
[장면] 종료 : PC와 유리와 헤어지면 장면을 마칩니다.
후일담
그렇게 마음이 풀리고, 이 마을에 대한 벽이 풀린 유리는 분명 학교에서도 좀 더 둥글게 지낼 수 있어질 겁니다.
다음에 유리를 만날 수 있을 지, 또 어떤 놀이를 할 지에 대해 생각해보며 후일담을 나눕니다.
●어레인지
이 시나리오는 할로윈을 배경으로 했습니다만, 크리스마스나 다른 기념일로 바꿔도 좋을 겁니다. 기념일을 바꾼다면 시나리오의 이름도 바꾸어도 좋을 겁니다.
후기
처음으로 써보는 저녁노을어스름 시나리오입니다. 좋아하는 룰이다보니 가볍고 즐겁게 작업했습니다.
일부러 비워둔 부분이 많으니 이야기꾼과 PC들이 자신만의 하로-윈 잔치를 만들고 즐기기를 기대합니다.
부디 행복한 이야기가 되기를.
'시나리오 배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세인 3인 시나리오【 2월 14일의 초코서바이버 】 (0) | 2020.02.12 |
---|---|
인세인 4인 시나리오 【 매미는 4월에 울지 않아도 】 (0) | 2020.01.16 |
인세인 2인 시나리오 【 피어나는 것 】 (0) | 2019.09.16 |
인세인 3인 시나리오 【 ChocoLate Covered 】 (0) | 2019.08.17 |
인세인 3인 시나리오 【 문문(MOON/門) 】 (0) | 2019.08.17 |